주식 이야기

현대사료 액면분할(feat. 현대사료 7연속 상한가)

리브스 2022. 4. 25. 10:00

현대사료는 양계, 양돈, 오리, 메추리 등의 배합사료 제조기업입니다. 더불어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 시스템 및 산란계 사료 특화 등 세분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4월 19일 현대사료는 5:1 액면분할을 발표하였습니다.

반응형

현대사료

1983년 현대사료는 설립이 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양계, 양돈, 오리, 메추리 등의 배합사료를 생산 및 공급을 하는 것입니다. 연구 개발을 통해 최신 분석 장비를 갖춘 연구소를 바탕으로 최적의 영양 사료를 설계 및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사료는 40여 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한국사료업계의 전문 기업으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사료 액면분할

4월 19일 현대사료는 5대 1 액면분할을 발표하였습니다. 보통주 1주당 액면가 500원에서 100원으로 하는 것입니다. 액면분할의 목적은 유통 주식수 증가를 통한 거래 활성화 목적입니다. 더불어 액면분할의 효과는 기존 가격보다는 저렴해 보이는 일시적인 착시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 투자자들의 저가 매수세가 늘어나며 거래가 활발해져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면, 주식 가격이 150,000 원하는 A 기업이 있습니다. 이 기업은 5대 1 액면분할을 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후 주식 가격은 30,000원이 되게 됩니다.
  • 신규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갑자기 저렴해 보인다는 일시적인 착시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왜냐하면 예전에 150,000원 하던 주가가 30,000원으로 되었기 때문입니다.
  • 이에 신규 투자자들은 저가 매수를 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거래량이 높아지게 되며 주가 상승을 하게 됩니다.

 

현대사료 액면분할 용어 및 일정 알아보기

현대사료는 5대 1 액면분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래 주요 용어 및 일정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분할 전 액면가: 500원
  2. 분할 후 액면가: 100원 (1/5 배)
  3. 분할 전 주식 수: 6,150,486 주
  4. 분할 후 주식 수: 30,752,430 주 (5배)
  5. 거래정지 기간: 6월 7일~6월 21일
  6. 신주권 상장일: 6월 22일

 

현대사료 7번 연속 상한가(30%)

최근 국제 곡물 가격 상승으로 사료 및 곡물 관련주는 일제히 상승하였습니다. 사료 관련주의 대표적인 기업인 현대사료는 실적 개선의 기대감으로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더불어 세계적으로 식량 공급에 차질이 장기적으로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수급 문제로 인해 곡물, 사료 가격이 꾸준히 오를 것이라는 것이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이는 7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보여주며 현대사료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였습니다.

현대사료 최대주주 변경은 연속 상한가의 원동력

3월 21일 현대사료의 최대 주주가 변경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존 최대주주인 김종웅 대표에서 카나리아 바이오(구 두올 물산)로 변경 예정입니다. 카나리아 바이오(구 두올 물산)는 현대사료 지분 49.75%를 인수한다고 공시를 하였습니다. 4월 20일 거래 당사자의 합의로 잔금 지급 및 주식 이전을 마쳐 계약 이행을 완료하였습니다. 더불어 비상장사인 카나리아 바이오가 현대사료의 최대 지분 인수를 통해 우회 상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카나리아 바이오는 난소암 치료제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대사료가 카나리아 바이오와 합병하면 기존 배합사료 대신 바이오 신약으로 변신을 할 수 있는 기대감도 주가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현대사료 주가, 한국거래소, 뉴스웨이 출처
현대사료 주가, 한국거래소, 뉴스웨이 출처


오늘은 현대사료 액면분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사료는 양계, 양돈, 오리, 메추리 등의 배합사료 제조기업입니다. 4월 19일 현대사료는 5:1 액면분할을 발표하였습니다. 더불어 최근 국제 곡물 가격상승과 최대주주 변경에 따라 현대사료는 7번 연속하여 상한가를 보여주는 위엄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식 시장의 끝은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였을 때는 지금 현대사료에 진입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미 주가가 많이 올랐다고 판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긴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