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

테슬라 6200억원 공매도 (feat. 두 천재 간 싸움)

리브스 2022. 5. 24. 10:00

빌 게이츠가 테슬라에 대해 약 6,200억 원의 공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이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의 대화 내용이 공개가 되어 전 세계인들이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테슬라 공매도

지난 4월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에게 테슬라 공매도에 대해 물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었습니다. 미국 CNBC에 따르면 머스크의 트위터를 통해 네티즌의 질문에 답하면서 이런 내용의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한 네티즌이 머스크와 게이츠로 나눈 대화로 추측되는 문자메시지 사진을 공유하였으며, 머스크에게 대화 내용이 사실이냐고 물었습니다. 이때 머스크는 맞는 내용이라고 답하였습니다.

공매도는 주식이 하락에 배팅하는 거래 방식입니다. 주가가 내려갈 것으로 보이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 매도한 뒤, 주가가 떨어지면 다시 매수를 하여 시세 차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 대화 내용

대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론 머스크: 아직도 테슬라에 대한 5억 달러(약 6,200억 원) 공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느냐?
  2. 빌 게이츠: 유감이지만, 나는 공매도 포지션은 종료하지 않았다. (공매도 포지션을 계속 유지 중이다)
  3. 빌 게이츠: 나는 자선 활동에 대해 논의를 하고 싶다. 
  4. 일론 머스크: 기후변화 문제 해결에 가장 많은 일을 하는 테슬라에 대해 당신은 대규모 공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 시기에, 유감이지만, 당신의 기후변화 자선활동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없다.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 대화 내용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 대화 내용

 

빌 게이츠 "머스크가 트위터 더 나쁘게 만들면 따질 것"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관련하여 자신의 소견을 말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표현의 자유를 위해 트위터 인수를 선언하였습니다. 이에 빌 게이츠는 표현의 자유를 이유로 허위정보 확산 등 상황을 악화시킬 경우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의견을 말하였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WSJ CEO Council Summit에서 트위터 인수에 대한 잠재적 영향에 대해 답변을 하였습니다. 그는 SNS는 허위정보 확산을 막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하였으며, 머스크는 트위터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을 한다면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머스크가 트위터를 더 나쁘게 만든다면 목소리를 내겠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답변을 일축하였습니다.

일론 머스크 VS 빌 게이츠, 천재 간 싸움

세계적인 부호인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의 대립은 전 세계에서 큰 관심을 주고 있습니다. 최고 천재 간의 싸움은 작은 언행으로도 큰 이슈가 되어 왔습니다. 사실 이들의 첫 해프닝은 202년 빌 게이츠가 자신의 첫 전기차로 독일 포르셰의 타이칸을 구매하면서입니다. 당시 포르셰 타이칸과 테슬라 모델 S은 치열한 경쟁 관계에 있었습니다. 빌 게이츠는 비공식이 아닌, 공식 채널에서 타이칸에 대한 칭찬과 함께 구매 사실은 일론 머스크와의 약간의 대립을 만들기에는 충분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기후 변화에 대한 것에도 의견 차이가 있어왔습니다. 두 사람 모두 기후 변화에 대비에는 똑같은 입장인데, 정도의 차이에 있어서 차이가 있습니다. 더불어 테슬라 공매도로 인해 서로의 갈등은 지속이 되고 있으며, 머스크 입장에서는 트위터 인수에 대해서도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를 위해 큰 현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증시가 많이 안 좋아 테슬라 주가는 급락을 하고 있으며, 테슬라 주식 담보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더불어 테슬라 주식을 팔아 지분을 줄일 경우에는 빌 게이츠가 현재 저가 매수를 통해 테슬라 지분을 높일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 및 변수가 있으며 이에 전 세계 사람들이 이 둘의 치열한 수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오늘은 테슬라 공매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의 갈등이 빠르게 해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두 천재의 싸움으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이 손실을 보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최근 미국 증시가 안 좋아서 테슬라가 더 급락을 하는 현상을 보게 됩니다. 하루빨리 두 천재가 화해를 하여 손을 잡고 있는 모습을 속히 보고 싶습니다. 두 천재 간의 갈등이 재미있어 보여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오늘도 긴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