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

KOSPI 200 지수 편입 편출 종목 (feat. 향후 하나투어 주가 흐름)

리브스 2022. 6. 3. 10:00

6월 10일 KOSPI 200 지수에서 7개 종목이 교체될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메리츠화재 및 하나투어 등이 편입이 될 예정이며, 대표적으로 넥센타이어, CJ CGV 등이 편출 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KOSPI 200 지수 편입 및 편출 종목

6월 10일 신규 편입이 될 종목은 메리츠화재, 하나투어, 에스디 바이오센서, 일진 하이솔 루스, 한일시멘트, 케이카, F&F입니다. 그리고 편출이 될 종목은 넥센타이어, 부광약품, 영진약품, SK디스커버리, SNT모티브, CJ CGV, 쿠쿠 홀딩스입니다.

편입 편출
메리츠화재 넥센타이어
하나투어 부광약품
에스디바이오센서 영진약품
일진하이솔루스 SK디스커버리
한일시멘트 SNT모티브
케이카 CJ CGV
F&F 쿠쿠홀딩스

 

KOSPI 200 지수 편입 호재

주식 시장에서 해당 지수에 편입이 된다는 것은 큰 호재로 작용을 합니다. 왜냐하면 큰 유동성이 공급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지수를 추종하는 ETF의 자산 운용사에서 일정 비율을 매수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 시장에 유동성이 높아진다면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대부분 기업에서 지수에 편입을 하고 싶어서 까다로운 조건을 맞추고 있습니다.

KOSPI 200 지수 편출 악재

주식 시장에서 해당 지수에 편출이 된다는 것은 큰 악재입니다.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ETF의 자산 운용사가 모든 주식을 매도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단기적으로 매도 압력을 크게 받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더불어 해당 기업의 주식에 유동성도 낮아지는 안 좋은 점도 있습니다.

 

향후 하나투어 주가 흐름

5월 23일 KOSPI 200 편입 종목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편입 종목에는 하나투어가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에 화살표로 된 것이 5월 23일입니다. 그 이후, 하나투어 주가는 크게 상승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국내 증시가 회복이 된 것도 있었으며, KOSPI 200 편입에 대한 기대감도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현재 매물대 구간이 저항을 받는 구간이므로 현재 중요한 시점으로 판단이 됩니다. 해당 매물대를 넘어 상승을 하게 된다면, 향후 주가는 크게 상승을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해당 매물대를 돌파하는 순간 돌파 매매를 할 예정입니다. 하나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 있으시면 해당 기업을 충실히 공부를 하시고 매매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하나투어 주가, 네이버 출처
하나투어 주가, 네이버 출처

 

오늘은 KOSPI 200 지수 편입 및 편출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총 7개 종목이 교체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주식 시장에서 KOSPI 200 지수 편입 및 편출이 호재로 작용을 하는지, 악재로 작용을 하는 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지수 편입 종목인 하나투어에 대해 함께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나투어는 더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돌파 매매를 할 예정이며, 제가 원하는 구간이 왔으면 하는 희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