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 32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종목 (feat. SK쉴더스 고평가, 저평가)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종목으로는 대명 에너지, SK쉴더스, 가온 칩스, 원스토어, 태림 페이퍼, 비 플라이 소프트, 청담 글로벌이 있습니다. 그중 SK쉴더스에 대해 고평가, 저평가에 대해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종목 정리 수요예측일정 공모주 청약 일정 희망 공모가 주관사 대명에너지 4.27~4.28 5.3 ~ 5.4 15,000~18,000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SK쉴더스 5.3~5.4 5.9 ~ 5.10 31,000~38,800 NH투자증권 KB증권 SK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가온칩스 5.2~5.3 5.11~5.12 11,000~13,000 대신증권 원스토어 5.9~5.10 5.12~5.13 34,300~41,700 NH투자증권 KB증..

주식 이야기 2022.04.30

공매도 뜻 (feat. 공매도 거래대금 30조 사상 최고)

공매도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를 하는 것입니다. 통상 주가가 하락이 예상이 될 때 공매도를 사용합니다. 주가가 하락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공매도 공매도는 말 그대로 없는 것을 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은 먼저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를 하여 수익 혹은 손실을 확정합니다. 하지만 공매도의 경우에는 반대입니다. 공매도 투자자들은 먼저 주식을 매도하고, 매도를 하여 수익 혹은 손실을 확정합니다. 공매도는 먼저 매도로 시작을 하기 때문에 주가는 하락을 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공매도 종류 공매도의 종류에는 차입 공매도와 무차입 공매도가 있습니다. 오늘..

주식 이야기 2022.04.29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feat. 13조 7,000억 원 국가 사업)

2035년 가덕도 신공항이 13조 7,000억 원의 규모로 바다를 매립해 짓는 해상공항으로 시작합니다. 이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는 영화금속, 삼보산업, 덕산하우징, 범양건설, 부산산업, 한국 종합기술, 인터지스가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2035년 부산 가덕도 신공항이 국내 최초로 바다를 매립해 짓는 해상공항으로 개항을 시작합니다. 총 13조 7,000억 원을 투입해 추진을 합니다. 사전 타당성 평가에서 경제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예비타당성 평가(예타)가 사실상 면제가 확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국토교통부 추진계획은 부산시가 추진했던 방안과 비교를 하였을 때, 개항 시기는 늦춰지고 사업비는 많아져서 한동안 논란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더불어 경제성이 안 좋음에도 불구하..

주식 이야기 2022.04.28

팜스토리 주가 (feat. 사료주 상한가) 2편

팜스토리는 배합 사료 제조업입니다. 최근 곡물 급등으로 인해 사료 주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팜스토리는 대표적인 사료 주입니다. 최근 아르헨티나 운송 파업 및 우리나라의 낮은 곡물 자립도로 인해 팜스토리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 1996년 6월 코스피에 상장하며 배합 사료 제조업입니다. 30년 동안 한돈 산업의 중심에서 고객 농장의 성공을 이끌어 오며 함께 성장하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한돈 산업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농장 운영에 필요한 복체인 설루션(Pork Chain Solution)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최종적으로 농장에서 식탁까지 Pork Value Chain을 이끌어 내기 위한 Cold Chain을 완성하였습니..

주식 이야기 2022.04.27

고려산업 주가 (feat. 사료주 상한가)

고려산업은 양계, 양돈, 축우, 낙농업 등의 배합사료를 중점적으로 하는 제조업입니다.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함께 축산물 유통 노하우 축적을 위해 식육 사업 부분(기타 부분)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고려산업 1991년 상장하여 고려산업은 산란계, 육계, 양돈 등의 배합사료를 제조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고품질의 배합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3개 공장 및 5개의 영업소가 있으며 해외 진출 및 사업 다각화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국, 브라질 등으로부터 옥수수 등의 원재료를 수입하여 국내의 생산 설비를 통해 배합사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려산업 상한가 원인 고려산업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이는 고려산업뿐만이 아니라 국내 대부분 사료 관련 산업에 매수세가 강해지며 ..

주식 이야기 2022.04.26

현대사료 액면분할(feat. 현대사료 7연속 상한가)

현대사료는 양계, 양돈, 오리, 메추리 등의 배합사료 제조기업입니다. 더불어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 시스템 및 산란계 사료 특화 등 세분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4월 19일 현대사료는 5:1 액면분할을 발표하였습니다. 현대사료 1983년 현대사료는 설립이 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양계, 양돈, 오리, 메추리 등의 배합사료를 생산 및 공급을 하는 것입니다. 연구 개발을 통해 최신 분석 장비를 갖춘 연구소를 바탕으로 최적의 영양 사료를 설계 및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사료는 40여 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한국사료업계의 전문 기업으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사료 액면분할 4월 19일 현대사료는 5대 1 액면분할을 발표하였습니다. 보통주 1주당 액면가 500원에서 1..

주식 이야기 2022.04.25

식용유 관련주 (feat. CJ제일제당, 사조대림, 오뚜기 주가)

식용유 관련주에는 CJ제일제당, 오뚜기, 사조대림이 있습니다. 최근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중단 발표로 인해 식용유 값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팜유 대체제인 대두유, 카놀라유, 올리브유 등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식용유 식용유는 상온에서 액상을 이루는 먹을 수 있는 식물성 기름입니다. 식용유의 종류에는 팜유, 대두유, 카놀라유 등등이 있습니다. 최근 식용유 값이 고고행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중단으로 식용유 값은 크게 오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적으로 팜유가 차지하는 비중이 30.9%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체제인 대두유, 카놀라유 등의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세계 점유율 팜유 대두유 카놀라유 올리브유 옥수수유 점유율..

주식 이야기 2022.04.24

팜유 관련주 (feat. 제이씨케미칼 주가)

팜유 관련주는 제이씨케미칼, 삼성물산, 포스코 인터내셔널, 대상홀딩스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농장을 확보하여 팜유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금지로 인해 해당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팜유 팜유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물성 기름입니다. 팜 나무의 열매를 쪄서 압축 채유해 만든 식물성 기름입니다. 팜유는 마가린, 쇼트닝, 식용유는 물론 바이오디젤의 원료, 화장품, 세제로도 사용이 됩니다. 세계 소비 점유율 대두유 카놀라유 옥수수유 팜유 올리브유 점유율 26.6% 15% 1.6% 30.9% 2.1% 국내 소비 점유율 대두유 카놀라유 옥수수유 팜유 올리브유 점유율 59% 13.5% 6.5% 6.4% 4.5%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금지 2022년 4월 28일 인도..

주식 이야기 2022.04.24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feat. 차세대 원전 SMR 산업, 수소 산업)

두산중공업이 에너지와 지속가능성을 결합한 두산에너빌리티로 사명을 바꾸었습니다. 수소 산업과 차세대 원전사업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고 회사의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기 위해 사명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중공업이 에너지와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결합하면서 바꾼 사명입니다. 이 사명은 에너지 기술로 인류의 삶을 더 윤택하고 지구는 더욱 청정해지도록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고 회사의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기 위해 사명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재도약 원년으로 삼아 새롭게 출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첫째, 핵심 산업: 차세대 원전 사업인 SMR 산업 SMR은 Small Modular Reactor로 소형 모듈 원자..

주식 이야기 2022.04.24

주식 선물 옵션 비교 (feat. 네 마녀의 날)

주식에서 선물(Futures)은 미래 특정 시점에 어떤 상품을 미리 결정된 가격으로 약속하는 거래입니다. 옵션(Options)은 미래 특정 시점에 어떤 상품을 미리 결정된 가격으로 매매를 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이 글을 보시기 전에 이해를 돕기 위해 이전 포스팅을 꼭 확인하시고 공부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 주식 선물 뜻, https://mchat.tistory.com/60 이전 포스팅: 주식 옵션 뜻, https://mchat.tistory.com/61 선물(Futures)과 옵션(Options) 주식에서 선물과 옵션은 미래 특정 시점에 어떤 상품이나 금융자산을 미리 합의/결정된 가격으로 사거나 판다는 것에서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다른 점이 있습니다. 만기일에 선물의 경우 반드시 거래를 해..

주식 이야기 2022.04.23
반응형